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웹디자이너 연봉 알아보고 웹디자이너 취업 성공했습니다.
    웹디자인 2021. 4. 21. 18:47

    웹디자이너를 꿈꾸시는 분들은 웹디자이너가 연봉을 얼마나 받는지 알고 계신가요? 당연히 실무에 계신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전공생이나 비전공자나 웹디자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자세하게 알지 못하시니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일단 웹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웹디자인이란 우리가 평소에 쓰고 보고 사용 하는 웹사이트를 디자인하는 것인데 웹디자인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잘 다루고 포트폴리오 준비를 잘한다면 얼마든지 웹디자이너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온라인 시장이 계속 발전하면서 웹디자이너를 필요로 하는 수요도 많아지고 그만큼 웹디자이너가 해야할 일들도 많아지면서 웹디자이너를 희망하시는 분들도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시고 취업을 준비하고 계시지만 그중에서도 우리나라 웹디자이너 시장에서 웹퍼블리싱을 할 수 있는 분들을 기업에서 원하고 뽑고 있습니다.

    여기서 당연히 일단 웹디자이너와 웹퍼블리셔는 갈리게 되는 연봉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둘다 할 줄 안다면 더 많은 연봉을 받을 수 있겠죠

    그렇다면 웹디자이너 취업을 준비할때 중요하게 알아봐야 하는 부분은 어떤 웹디자인 회사로 갈지입니다. 웹디자인 회사는 에이전시, 인하우스로 크게 나눌 수 있는데요, 에이전시로 갈지 인하우스로 갈지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웹디자이너 연봉

    디자인업계에서 일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신의 커리어를 결정할 때 두 가지 갈래에서 선택을 하는데요. 에이전시를 선택할지 인하우스를 선택할지 별개로는 창업도 있습니다. 창업은 정말 흔하지 않은 경우이기 대문에 따로 설명은 안 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은 두 가지 중에 고민을 하고 선택을 하는데요. 특히 학교를 막 졸업한 신입 디자이너들에게는 더욱이 고민이 많이 될 겁니다.

    그렇다면 에이전시는 뭐고 인하우스는 뭘까요 에이전시란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클라이언트의 의뢰를 받아서 프로젝트를 맡아서 하는 회사를 말하는데요. 어려가지 의뢰는 각 의뢰마다 프로젝트의 규모나 종류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에이전시 회사의 능력에 따라서 더욱 다양하고 큰 프로젝트를 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크게 보면 디자인 회사가 큰 프리랜서라고 볼 수 있는데요. 어려 의뢰를 받아서 개인이 아닌 회사가 해주는 거죠. 보통 많은 웹디자이너분들이 이렇게 에이전시에서 경력을 쌓고 실력을 늘린 후 인하우스에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웹디자이너 연봉

    그러면 인하우스란 기업에 소속돼서 기업에서 필요로 한 디자인을 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좀 더 전문적으로 내가 원하는 분야의 디자인업무를 하는거죠. 좀더 포괄적으로 웹사이트 디자인뿐만이 아니라 광고, 마케팅, 회사 내에 인트라넷 구축 등 여러 가지 회사에 필요한 디자인 업무를 하게 됩니다.

    에이전시로 일을 하게 될 경우 나중에 많은 연봉을 받기 위해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할 때 자기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준비할 수 있습니다. 웹디자이너로써 웹디자인 스킬을 많이 늘릴 수 있어서 많은 신입 웹디자이너들이 에이전시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하우스 같은 경우에는 당연히 안정적인 연봉을 받으면서 꾸준하게 경력을 쌓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 소속되어 있다 보니 여러 가지 업무를 병행하기도 하고, 특히 채용을 하더라도 경력직을 많이 뽑기 때문에 신입으로써 바로 들어가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좋은 웹디자이너란 무엇일까요. 우리가 평소에 보고 사용하는 웹사이트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보기 좋게 표현할 줄 아는 웹디자이너입니다. 정보를 찾아보려고 사이트에 들어갔는데 내가 찾는 정보도 잘 안 보이고 찾는 게 얼 벼다면 소비자들은 당연히 다른 사이트를 찾아가서 정보를 찾아보겠죠. 어떻게 보면 마케팅과 디자인이 필요로 한 직업입니다.

    웹퍼블리싱은 프로그래밍 쪽인데요. 받은 기획에 맞는 구현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웹디자이너라면 당연히 개발자 수준은 아니더라도 실무에 필요한 퍼블리싱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웹디자이너 연봉

    지금 우리나라의 웹디자이너 전망은 어떨까요. 코로나 여파로 인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시장의 활성화로 웹디자이너가 할 수 있고 해야 하는 일이 굉장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버전이 당연시되면서 모바일 매체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적용하길 바라죠. 그만큼 웹디자이너에게 요구하는 게 많아지고 다제다능한 웹디자이너들을 원하게 되니 준비만 철저히 한다면 웹디자이너로써 취업률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웹디자이너로서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까요. 각자가 당연히 생각하는것은 차이가 있고 본인이 생각할때 어느 방향이 좋다고 생각하는것이 다르기 때문에 목표에 맞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에 맞는 웹디자인 전문학원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으면서 준비를 하는데요. 웹디자인학원은 여러 디자인회사들과 취업연계가 되어 잇어서 취업준비를 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사님 또한 일반적인 시간강사가 아닌 전임강사님으로 실무에서 웹디자인 PL 로써 기획팀 디자인팀 개발팀까지 모든 팀을 관리하면서 웹디자이너 후배들 양성을 위해서 상의를 해주시는데요. 웹디자이너로써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방향성을 잘 못 잡고 있을 때 강사님과의 면담을 통해서 어떤 식으로 공부하고 나아가야 할지를 결정하는 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웹디자이너 연봉

    디자인을 전공하지 않은 비전공자라고 해도 충분히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실무에서 일하는데 필요한 스킬과 노하우를 배우게 됩니다.

    신입 웹디자이너 연봉의 평균은 2400부터 2700 사이로 평균 2500의 연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웹디자이너 연봉

     

    하지만 본인이 웹디자이너를 준비하고 생각한다면 돈만 좇아서 준비하고 시작하기보다는 꿈을 위해 준비하셨으면 합니다. 애초에 웹디자이너를 돈을 보고 시작하시는 경우는 많이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웹디자이너는 본인이 디자인한 웹사이트가 여러 사람들에게 오랜 시간 사용되고 활용된다면 그만큼 보람된 일이 있을까요.

    웹디자인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웹디자이너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웹디자인 학원에서 꿈을 일뤄보시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